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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er/Definition Concept

게임 퍼블리싱 관련 용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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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inition concept of game publishing words

 

 

 

게임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정리입니다. 게임 회사에서 사용하긴 하지만 게임을 플레이 하는 유저들에게도 해당하는 용어도 있기 때문에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게임 장르 (Game Genre)

  용어 설명 예시
  CCG (Collectable Card Game) 카드 수집 게임 AFK 아레나
  FPS (First Person Shooter) 1인칭 총 싸움 게임 오버 워치
  H&S (Hack & Slash) 전투가 빠르고 손맛이 느껴지는 게임 디아블로
  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PG) 대규모 온라인 게임 리니지
  RPG (Role Playing Game) 역할 기반 게임 (검사, 마법사 등) 영웅전설
  TPS (Third Person Shooter) 3인칭 총 싸움 게임 기어스 오브 워

 

 

■ 게임 테스트 (Game Test)

  용어 설명
  FGT (Focus Group Test) 제한된 인원으로 제약조건이 있는 상태로 게임의 컨텐츠를 테스트
  CBT (Close Beta Test)
제한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테스트
  CGT (Community Group Test) 소통을 강조한 테스트 방식 (커뮤니티 기반의 빌드 테스트 및 토론형 피드백 수집)
  IBT (Internal Beta Test) 사내 테스트
  OBT (Open Beta Test)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테스트

 

 

■ 업무 용어 (Working words)

  용어 설명
  BI (Business Intelligence) 방대한 양의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프로세스
  Dedicated Server 엔진에서 그래픽을 제외하고 클라이언트를 띄우는 형태의 리얼타임 서버
  F/U (Follow up) 해당 이슈에  참여하여 확인해 달라는 뜻
  JWT (Json Web Token) 로그인 인증에 많이 사용하는 토큰
  MOD (Modification) 개조나 변형을 의미 (출시한 앱의 MOD가 발생하면 업데이트를 권고)
  TC (Test Checklist) QA팀에서 테스트를 위해 작성하는 내용으로 게임기획서와 QA빌드를 토대로 작성
  UAT 인수검사, 검증을 누가 완료했는가 (컨텐츠의 경우 QA팀의 담당자가 진행)

 

 

 


by mkdir-chand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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