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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inition Concept of Marketing Words about Game
■ 게임 관련 마케팅 용어
| 용어 | 설명 |
| ARPDAU (Average Revenue per DAU) |
특정 기간동안의 평균 접속 유저 |
| ARPPU (Average Revenue per PU) |
지불 유저 1명당 결제 평균 금액 산정 수치 |
| BUR(Buying User Rate) |
전체 유저 대비 결제 유저 비율 |
| CPI (Cost Per Install) |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는데 필요한 단가 |
| DAU (Daily Active User) |
하루에 접속하는 유저 |
| MAU (Monthly Active User) |
월 단위로 측정한 UV |
| NRU (New Resistered User) |
신규 유저 |
| PU (Paying User) |
결제 유저 |
| Retention |
잔존율, 서비스에 접속하는 유저의 비율 (%) |
| UUID (Unique User ID) | 중복된 이벤트를 구분하기위한 PK(Primary Key)로 기준이 되는 데이터 (유저당 고유한 ID) |
| TS (Time Spent) | 하루 1인당 플레이 시간 |
게임 관련 업계에 있다면 꼭 체크해 두면 유용한 마케팅 관련 용어입니다. 특히나 결제 관련 용어인 ARPPU / PU 와 함께 접속 유저를 의미하는 DAU / MAU / Retention 은 게임이 얼마나 잘 되는지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이기 때문에 자주 확인이 필요합니다. 딜레마는 DAU / MAU / Retention이 잘 나와도 매출이 안 나온다면,,,(애도)
by mkdir chand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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