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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er/IT News

[News] Unity 가격 정책 변경 및 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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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Unity 가격 정책 변경 및 분위기

 

 

 

유니티가 가격 및 패키징에 대한 정책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한줄로 요약하기에는 내용이 좀 있긴 하지만, 해당 발표의 내용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4년 1월 1일부터 적용
게임 설치 기반의 새로운 Unity Runtime Fee 도입. 최종 사용자에게 다운로드 될 때마다 과금 적용

(해당 내용은 최근 업데이트로 최초 1회 과금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거센 반발에 현재 조금씩 계속 변경 중입니다.)

 

좀더 상세한 내용을 요약해서 보고 싶으신 분들은 GeekNews의 유저가 잘 요약해 놓은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일 하단의 reference 참조)

 

해당 정책의 발표로 상당히 거센 반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Unity는 망했다는 사설을 내놓는 한편, 슬레이 더 스파이어 개발사는 성명문을 쓰게 만든건 너희가 처음이라며 욕설을 성명문에 포함하기까지 했는데요, 몇몇의 유저는 과금이 적용되는 게임은 몇개 되지 않는다며, 오히려 Unreal 보다 싸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의견도 내놓고 있습니다. (블라인드에서요)

 

또한 Unreal과 Godot는 기회는 이때다라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Unity의 이번 정책으로 시장의 흐름이 어떻게 바뀔지 주목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Reference

  내용 URL
  유니티 과금 정책 변경 공지 https://blog.unity.com/news/plan-pricing-and-packaging-updates
  유니티 과금 정책 요약 https://news.hada.io/topic?id=10850
  유니티는 죽었다 (사설) https://www.gamedeveloper.com/business/the-death-of-unity
  고도 (godot)는 기다렸다 https://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176340
  Unreal 전환 가이드 https://impromptugames.com/movingtounreal.html
  개발사들은 보이콧, 살해 협박까지 https://game.donga.com/108964/
  러스트 개발자, 유니티 안쓰겠다고 선언 https://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176436 
  슬레[이 더 스파이어 성명문 https://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176438 

 

 

 


by mkdir-chand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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